toggle menu

[JAVA] EXE 실행파일로 만들기

2012. 8. 9. 17:35 JAVA

JSmooth를 활용하여 EXE 실행파일로 만들 수 있다.



하나의 실행파일은 하나의 프로젝트 단위로 만들어지므로 반드시 실행파일로 만들고자하는 클래스를 하나의 프로젝트 단위로 구성한다.






하나로 구성된 프로젝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서 Export를 선택해주고, Runnable JAR file을 선택해주도록 한다.







위쪽의 Launch configuration을 선택해서 수많은 프로젝트들의 수많은 main 메소드를 가진 클래스 중 우리가 실행파일로 만들고자하는 프로젝트의 메인 메소드를 가진 클래스를 선택해준다. 그리고 그 아래의 Export destination 항목에서 생성된 JAR 파일을 저장할 경로를 지정해주도록 한다.





그리고 이제 JSmooth를 실행해서 Skeleton 탭을 선택한다.
Skeleton Selection에서 윈도우GUI 프로그램을 만들 계획이라면 위와같이 Windowed Wrapper 를 선택해준다.
또한 Skeleton Properties 에서는 Launch java app in the exe process 의 체크를 선택해준다.






다음 Executable 탭을 선택한 후, Execuatable Binary 항목에서 생성된 EXE 파일을 저장할 경로와 이름을 지정해준다.







Application 탭으로 이동해서 먼저 Embbeded jar settings 항목을 설정해준다. 이클립스에서 Export해준 JAR 파일을 여기에서 선택해주면, 위의 Application Settings 에서 Main Class를 선택하기 편해진다. Main Class는 Main 메소드가 있는 클래스 파일을 선택해주도록 한다.





 
이제 마지막으로 JVM 탭으로 이동해서 Minimum JVM Version을 지정해주고 위의 톱니바퀴 문서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금까지 설정한 내용을 Jsmooth 파일로 저장할 위치를 지정하게 된다. 적절한 곳에 저장해주면 EXE 파일로 만들어지는 과정도 진행되고 앞에서 지정해준 EXE 파일의 경로에 실행파일이 생성된다. 




대체 프로그램
http://launch4j.sourceforge.net/changelog.html
https://blogs.oracle.com/talkingjavadeployment/entry/native_packaging_for_javafx
http://winrun4j.sourceforge.net/

JAVA 관련 포스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