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Thread에서 실행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runOnUiThread 를 이용하는 방법과 Handler를 이용해서 호출하는 방법이 대표적인데, 여기에서는 runOnUiThread를 사용하는 방법 몇가지를 소개합니다.
단순하죠? 아래 방법은 Main을 따로 선언해줄 필요는 없지만 run()이 두번 나오고 살짝 복잡해보입니다.
아직 깊게까지 Thread를 다룬게 아니라 어느 방법이 더 좋다고 이야기할 수준은 아니네요.
runOnUiThread 를 이용하는 방법과 Handler를 이용해서 호출하는 방법이 대표적인데, 여기에서는 runOnUiThread를 사용하는 방법 몇가지를 소개합니다.
Main.runOnUiThread(new Runnable() { @Override public void run() { //여기에 UI스레드에서 동작하게 하고 싶은 내용 입력 } });위의 방법에서 Main은 Activity이름 Main = this; 로 UI Thread 초기에 선언해준 객체입니다.
단순하죠? 아래 방법은 Main을 따로 선언해줄 필요는 없지만 run()이 두번 나오고 살짝 복잡해보입니다.
아직 깊게까지 Thread를 다룬게 아니라 어느 방법이 더 좋다고 이야기할 수준은 아니네요.
new Thread(new Runnable() { @Override public void run() { runOnUiThread(new Runnable() { @Override public void run() { //여기에 UI스레드에서 동작하게 하고 싶은 내용 입력 } }); } }).st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