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ggle menu

[Linux] 깔끔한 우분투 테마 - Paper

2014. 12. 17. 15:25 Linux



들어가며

Moka Project 의 테마도 상당히 만족스러웠지만, 최근 좀더 플랫한 형태의 테마가 등장했다. Moka Project 를 만든 곳에서 만든 테마로 아직 베타 상태지만 상당히 만족스러운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다.


http://snwh.org/paper/




설치 방법

설치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터미널에서 아래와 같이 PPA를 추가한 뒤 설치하는 방법으로 가장 간단하다.


$ sudo add-apt-repository ppa:snwh/pulp
$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install paper-icon-theme paper-gtk-theme



또 다른 방법은 직접 설치하는 것으로, paper 테마 링크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면 친절하게 설치할 수 있는 스크립트가 포함되어 있다. 물론 직접 /usr/share/themes 로 옮겨줄 수도 있다. 압축 파일 내에 들어있는 Plank Dock용 테마는 따로 /usr/share/plank/themes 에 옮겨주어야 한다.


스크립트를 통해 설치하려면 터미널로 압축을 풀어놓은 경로에서 스크립트를 실행한다. sudo 로 실행하면 /usr/share/themes 에 설치되게 된다.


$ sudo ./install.sh


설치가 되면, 기능개선도구에서 Gnome Shell, GTK, 창 등을 Paper 테마로 잡아주면 된다.




맺으며
Moka Project 자체도 완성도면에서 놀라운 정도였는데, 같은 개발자가 내놓은 Paper 테마도 아직 베타임에도 굉장히 인상적으로 완성도가 높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데스크탑 테마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한번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Linux 관련 포스팅 더보기